IT일반/기타

델 노트북 헤드셋/이어폰 인식안될때 (Inspiron 16 7610)

ss-pro 2022. 8. 13. 21:12
반응형

델 노트북을 사용중인데 일반 스피커는 나오는데 이어폰으로 연결하니까 음성이 나오지 않습니다. 처음에는 드라이버 문제인가 해서 인터넷을 통해 드라이브 다운받고 해도 잘 안되서 오디오 단자쪽 문제일줄 알고 직접 서비스센터를 방문해야 된다고 생각해서 가기도 어렵고 계속 미루고 있었습니다. 혹시나 해서 델 서비스센터에 문의해보니 조치방법을 이메일로 공유해줘서 아래 드라이버, Waves MaxxAudio 재설치해서 해당부분을 해결 할 수 있었습니다.

1. 델 서비스센터 문의방법
https://sosopro.tistory.com/165 부분을참고 하시면됩니다.

2. Realtek HD 오디오 드라이버
https://dl.dell.com/FOLDER07997141M/1/Realtek-High-Definition-Audio-Driver_WWXR2_WIN_6.0.9261.1_A08.EXE

3. Waves MaxxAudio Pro 애플리케이션
https://dl.dell.com/FOLDER06963207M/2/Waves-MaxxAudio-Pro-Application_MT7FF_WIN64_4.0.22.0_A01_01.EXE
다운받은 파일을 실행시켜 설치합니다. RealTeck HD 오디오 드라이버를 먼저 설치하고 재부팅 메세지가 나오므로 재부팅후에 다음 Waves... 파일을 설치 바랍니다.

Maxx Audio 실행후 통상적으로 헤드셋 등 연결이 자동으로 팝업창이 뜨며 '헤드셋' 출력 기기 변경후 헤드셋으로 듣거나 마이크를 쓰실수 있으며 따로 팝업창 등이 뜨지 않는다면 먼저 헤드셋 등 연결후 아래의 기본 '내부 스피커' 를 헤드셋으로 변경해 주시면 되며, '고급' 버튼을 눌러 아래와 같이 '팝업 상자 표시' 항목이 체크가 되어있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.

이제 헤드셋/이어폰을 연결하면 아래와 같이 팝업메세지가 나타나며 헤드셋으로 음성을 출력되는 부분을 확인 했습니다.

또 중요한게 아래와 같이 Waves MaxxAudio Pro 프로그램이 시작프로그램에 들어가 있지 않으면 재부팅한 다음 헤드셋을 연결해도 팝업메세지가 뜨지 않고 헤드셋 연결이 되지 않으니 꼭 시작프로그램에 넣어서 실행시켜주어야 합니다.